지속가능경영

인간존중을 본으로 상호존중하고 신뢰하며 자율과 창의로 자기계발에 힘써 고객을 위한 가치창출과 봉사로 기업 본연의 사명을 다하며 미래를 향한 창조로 생명력을 키워나가는 백산은 2017년 윤리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

  • 인간을 존중하는 기업 (인간)
  • 고객을 생각하는 기업 (고객)
  •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 (미래)

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사의 요구사항인 인권/노동/윤리/환경의 요구사항을 준수함과 동시에 윤리경영시스템을 심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더불어 직원 복지를 위하여 사내근로복지금 총 9억3천만원 출현(사재출현 포함)하고 이를 통하여 장학금 등을 지급하고 있으며, 그동안의 인사노무 정책 성실 실행에 대한 공로로 안산고용노동청장 공로상을 상공인의 날에 수여 받았습니다.

앞으로 윤리 및 인권 노동 등을 통한 지속가능 경영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.

사업수행 및 윤리코드

  • 1. 모든 거래 관계에서 최고 수준의 청렴성이 요구되며 어떠한 형태의 뇌물, 부패, 강요 및 횡령을 금지한다.
  • 2. 부당 이익을 취하기 위한 뇌물이나 기타 수단을 제공하거나 수령하는 것을 금지한다.
  • 3. 기업 활동, 구조, 재무 상태 및 성과 등에 관한 정보를 관련 법령 및 기준에 따라 공개한다.
  • 4. 모든 관계에서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한다.
  • 5. 공정 거래, 광고 및 경쟁의 관련 법령 및 기준을 준수하며 고객 정보를 보호한다.
  • 6. 위법적인 행위나 비 윤리적 행위 등을 인지하거나 의심이 생길 경우 경영기획팀, HOTLINE 또는 Intergrity Line으로 제보한다.
  • 7. 회사 및 협력회사를 포함하여 모든 내부 고발자를 보호하고 그에 대한 기밀을 보장한다. 문의와 제보에 따른 비밀은 유지되며 일체의 보복도 허용하지 않는다.
  • 8. 분쟁 광물 즉, 심각한 인권 남용을 일삼는 무장 세력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원이 되거나 편익을 제공하지 않는다.
  • 9.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사람의 정보를 보호하며 보관, 처리, 전송 및 공유 할 때에는 관련 법령과 기준을 준수한다.
  • 10. 직원이 보복, 위협, 괴롭힘 등의 두려움 없이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.
  • 11. 본 정책을 통해 방침과 기준을 책정한다.
  • 또한, 본 정책 및 관련 기준은 지속적으로 개선한다.

품질방침

1. 고객불만의 최소화
1) 고객불만의 신속하고 정확한 개선 및 해결
2) 동일 부적합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예방차원의 문제 해결
2. 설계품질 최적화
1) 원류관리 체제 가동 및 과학적/통계적 기법의 활용
2) 검증 활동 강화를 통한 설계변경의 최소화
3. 원부재료의 사전 품질 확보
1) 협력업체 품질관리 활동지원 및 심사 강화
2) 수입검사 체제 정비를 통한 검출도 향상
4. 공정 및 제품의 품질 안정화
1) 통계적/과학적 공정관리를 통한 제품 품질 균일화
2) 부적합/낭비요소 제거를 통한 품질 및 생산성 향상
5. 검증/검사 체제 최적화
1) 지속적인 시험/검사 체제 정비를 통한 검출도 향상
2) 시험/검사 시스템 정밀도/정확도 확보 및 유지

(주)백산 전 임직원은 위와 같은 품질 방침 및 목표를 이해하고, 정해진 품질 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하며,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품질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.

환경안전보건방침

  • 1. 환경/안전보건에 관한 법규 및 내부 기준의 철저한 준수
  • 2. 오염 방지를 통한 품질 및 생산성 향상
  • 3. 에너지 절감 및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원가 절감
  • 4. 환경친화 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한 마케팅 경쟁력 재고
  • 5. 고객 및 이해 관계자의 요구 사항 파악 및 개선
  • 6.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, 안전보건 관리 준수
  • (주)백산 전 임직원은 위와 같은 환경 방침 및 목표를 이해하고, 정해진 환경 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하며,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환경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.

GLOBAL LABOR POLICY

  • 백산의 모든 임직원 및 관계자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, 근로 제공과 관련해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. 백산은 UN, ILO 등 노동관련 국제기구의 인권 및 노동기준을 준수하며,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간의 존엄성 에 대한 권리보장을 사업 영위의 기본 가치로 실천한다.
  • 백산은 각 국가 및 지역의 노동관계법규를 준수하고, 사회 · 경제적인 면에서 임직원의 고용 안정과 적정 임금 보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, 일하기 좋은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.
  • 더 나아가 이는 백산과 거래하는 모든 협력회사가 준수해야 할 기본 의무로서 백산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해야 할 가치임을 확인한다. 백산은 ‘인간’ ‘고객’ ‘미래’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글로벌 노동방침을 수립하고, 이를 기반으로 인권 및 노동 관련 전 프로세스를 관리 · 운영한다.
  • 제 1 조 (인간존중)
  • 모든 임직원을 한 인간으로서 존중하고, 정신적 또는 신체적으로 비인격적 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노력한다.
  • 제 2 조 (강제노동 금지)
  • 폭행 · 협박 · 감금 등 정신적 또는 신체적인 자유를 부당하게 구속하여 임직원의 자유의사에 어긋나는 근로를 강요하지 않는다. 고용조건으로 정부가 발행한 신분증, 여권 또는 노동 허가증의 양도를 요구하지 않는다. 또한, 임직원에게 채용과 관련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.
  • 제 3 조 (아동고용 금지)
  • 각 국가 및 지역의 법규에서 정한 최저 고용 연령을 준수한다.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 고용 시 안전보건 상 유해한 업무를 부여하지 않으며, 야간 근무와 초과근무도 이에 해당한다.
  • 제 4 조 (차별금지)
  • 임직원의 성별, 인종, 피부색, 나이, 성적 지향, 성정체성, 출신 민족/국가, 장애여부, 임신여부, 결혼여부, 종교, 정치 성향, 노조 활동 또는 사회적 신분 등의 이유로 채용, 임금, 승진 등 인사 프로세스 상에서 차별적 처우를 하지 않는다.
  • 제 5 조 (근로시간)
  • 각 국가 지역의 노동관계법규에서 정하는 정규, 초과 근로시간 및 휴무 관련 규정을 준수한다. 관련 법규 부재 시, 전자업계 국제 기준(EICC)에 따라 주당 60시간 근로를 준수하며 매 7일 마다 하루 이상 휴무를 부여한다.
  • 제 6 조 (임금과 복리후생)
  • 모든 임직원에게 각 국가 및 지역의 노동관계법규에 따른 최저 임금 이상을 지급하고, 불가피한 초과 근무 시 동일법규에 따른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한다. 징계 조치로서의 감급은 허용되지 않는다. 이를 통해 생활안정과 근로의욕의 질적 향상을 꾀하며, 건전한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.
  • 제 7 조 (결사의 자유)
  • 건전한 조직 발전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 간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부여한다. 또한 각 국가 및 지역의 노동관계법규에 따라 단체협약과 평화적 집회를 위한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며, 노동 조합 가입 및 활동 또는 결성 등을 이유로 부당한 처우를 하지 않는다.
  • 제 8 조 (법규준수)
  • 각 국가 및 지역의 노동관계법규 상 근로조건 기준을 준수하며, 그 기준보다 낮은 근로조건을 부여하지 않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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