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속가능경영

인간존중을 본으로 상호존중하고 신뢰하며 자율과 창의로 자기계발에 힘써 고객을 위한 가치창출과 봉사로 기업 본연의 사명을 다하며 미래를 향한 창조로 생명력을 키워나가는 백산은 2017년 윤리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

  • 인간을 존중하는 기업 (인간)
  • 고객을 생각하는 기업 (고객)
  •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 (미래)

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사의 요구사항인 인권/노동/윤리/환경의 요구사항을 준수함과 동시에 윤리경영시스템을 심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더불어 직원 복지를 위하여 사내근로복지금 총 9억3천만원 출현(사재출현 포함)하고 이를 통하여 장학금 등을 지급하고 있으며, 그동안의 인사노무 정책 성실 실행에 대한 공로로 안산고용노동청장 공로상을 상공인의 날에 수여 받았습니다.

앞으로 윤리 및 인권 노동 등을 통한 지속가능 경영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.

사업수행 및 윤리코드

  • 1. 모든 거래 관계에서 최고 수준의 청렴성이 요구되며 어떠한 형태의 뇌물, 부패, 강요 및 횡령을 금지한다.
  • 2. 부당 이익을 취하기 위한 뇌물이나 기타 수단을 제공하거나 수령하는 것을 금지한다.
  • 3. 기업 활동, 구조, 재무 상태 및 성과 등에 관한 정보를 관련 법령 및 기준에 따라 공개한다.
  • 4. 모든 관계에서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한다.
  • 5. 공정 거래, 광고 및 경쟁의 관련 법령 및 기준을 준수하며 고객 정보를 보호한다.
  • 6. 위법적인 행위나 비 윤리적 행위 등을 인지하거나 의심이 생길 경우 경영기획팀, HOTLINE 또는 Intergrity Line으로 제보한다.
  • 7. 회사 및 협력회사를 포함하여 모든 내부 고발자를 보호하고 그에 대한 기밀을 보장한다. 문의와 제보에 따른 비밀은 유지되며 일체의 보복도 허용하지 않는다.
  • 8. 분쟁 광물 즉, 심각한 인권 남용을 일삼는 무장 세력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원이 되거나 편익을 제공하지 않는다.
  • 9.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사람의 정보를 보호하며 보관, 처리, 전송 및 공유 할 때에는 관련 법령과 기준을 준수한다.
  • 10. 직원이 보복, 위협, 괴롭힘 등의 두려움 없이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.
  • 11. 본 정책을 통해 방침과 기준을 책정한다.
  • 또한, 본 정책 및 관련 기준은 지속적으로 개선한다.

품질방침

1. 고객불만의 최소화
1) 고객불만의 신속하고 정확한 개선 및 해결
2) 동일 부적합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예방차원의 문제 해결
2. 설계품질 최적화
1) 원류관리 체제 가동 및 과학적/통계적 기법의 활용
2) 검증 활동 강화를 통한 설계변경의 최소화
3. 원부재료의 사전 품질 확보
1) 협력업체 품질관리 활동지원 및 심사 강화
2) 수입검사 체제 정비를 통한 검출도 향상
4. 공정 및 제품의 품질 안정화
1) 통계적/과학적 공정관리를 통한 제품 품질 균일화
2) 부적합/낭비요소 제거를 통한 품질 및 생산성 향상
5. 검증/검사 체제 최적화
1) 지속적인 시험/검사 체제 정비를 통한 검출도 향상
2) 시험/검사 시스템 정밀도/정확도 확보 및 유지

(주)백산 전 임직원은 위와 같은 품질 방침 및 목표를 이해하고, 정해진 품질 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하며,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품질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.

환경안전보건방침

  • 1. 환경/안전보건에 관한 법규 및 내부 기준의 철저한 준수
  • 2. 오염 방지를 통한 품질 및 생산성 향상
  • 3. 에너지 절감 및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원가 절감
  • 4. 환경친화 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한 마케팅 경쟁력 재고
  • 5. 고객 및 이해 관계자의 요구 사항 파악 및 개선
  • 6.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, 안전보건 관리 준수
  • (주)백산 전 임직원은 위와 같은 환경 방침 및 목표를 이해하고, 정해진 환경 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하며,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환경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.